top of page
역서 모음 1.png

◁ 출판물 ▷
​- 번역한 책들 -

​본 연구소 사역의 주된 영역인 문서사역을 토대로 여러 저서와 역서를 출판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진행될 것이다.  

<역서>

학창 시절에 마음에 바라고 구하면서 품었던 소원과 느낀 소명을 따라 삶에 정성을 담으면서 번역작업을 해오고 있다. 다음은 그 노력의 열매와 결과로 얻는 것들이다. 앞으로도 그 소원과 소명대로 힘과

능력이 닿는 데까지 성실하게 그 사역을 이어가려고 한다.

역서 <시편 23편의 기도>(저자 엘머 타운즈)의 표지이다.

『시편 23편의기도』(쿰란, 2006)

이 책은 성서로 기도하는 방법인 렉시오 디비나(영적 독서)의 방법으로 시편 23편을 설명하고 그것을 토대로 기도한다.

역서 <주일학교 교사가 꼭 알아야 할 24가지 비결>(저자 엘머 타운즈)의 표지이다.

『주일학교 교사가 꼭 알아야 할

24가지 비결』(드림북, 2006)

이 책은 교회학교 교사가 자신의 가르침을 효과적이고도 열매 있게 수행하는 데 매우 유익한 내용을 다룬다.

역서 <하나님의 나라, 교회 그리고 세상>(하워드 스나이더)의 표지이다.

『하나님의 나라, 교회 그리고 세상』(드림북, 2007)

이 책은 하나님의 나라의 관점에서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와 연결 지어 교회를 이해하면서 세상 속에서의 교회의 삶과 역할을 탐구한다.

역서 <주일학교 부흥의 비결>(저자 엘머 타운즈)의 표지이다.

『목회자가 꼭 알아야 할 주일학교 부흥의 비결』(드림북, 2007)

이 책은 『주일학교 교사가 꼭 알아야 할 24가지 비결』의 자매서(같은 저자)로 목회자가 교회의 교회학교와 그것의 부흥에 대해 알 필요가 있는 내용을 다룬다.

역서 <복음 이렇게 전하자>(저자 엘머 타운즈)의 표지이다.

『복음, 이렇게 전하자』(드림북, 2008)

이 책은 복음을 거부하는 세상에서 복음을 모르는 비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을 효율적으로 전하고 나누는 방법을 제시한다.

역서 <당신을 위해 다시 오실 예수님>(저자 R.A. 토레이)의 표지이다.

『당신을 위해 다시 오실 예수님』(드림북, 2008)

이 책은 성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예수님의 재림을 깊이 있게 탐구하되 그분의 다시 오심을 신자들과 연결 지어 설명한다.

역서 <하나님이 계획하신 당신의 인생>(저자 찰스 스탠리)의 표지이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당신의 인생』(드림북, 2009)

이 책은 각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인생 계획이 있음을 강조하며 그것을 찾고 그것에 따라 살아가는 삶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역설한다.

역서 <기독교교육학사전>(편집 마이클 J. 앤서니)의 표지이다.

『기독교 교육학 사전』(공역) (CLC, 2010)

이 책 ‘기독교교육학사전’은 기독교 교육의 전 영역을 사전적으로 설명한다. 그래서 독자가 각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매우 유익한 책이다.

역서 <응답되는 기도>(저자 E.M. 바운즈)의 표지이다.

『응답되는 기도』(드림북, 2011)

이 책은 약속으로서의 기도의 응답성에 관한 책이다. 기도는 인간과 하나님을 이어주는 것이고 연약한 인간과 능력 많으신 예수님과 연결 지어 주는 것이다. 기도하면 응답되는 것이 기도의 속성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역서 <하�나님을 높여라>(저자 찰스 스펄전)의 표지이다.

『하나님을 높여라』(드림북, 2011)

이 책은 하나님에 대한 찬송에 관한 것으로 저자는 책 전체를 통하여 찬송을 높이 계시고 위대하신 하나님을 높이는 실천으로 설명한다. 더욱이 신자에게 있어서 찬송은 “평생의 일”이라고 강조한다.

역서 <교회학교 가르침의 효과를 높여주는 24가지 방법>(저자 케네스 갱글)의 표지이다.

『교회학교 가르침의 효과를 높여주는 24가지 방법』(드림북, 2012)

이 책은 교회학교 교사가 가르침의 사역을 수행할 때 그것의 효과를 높여주는 방법들을 제시해 준다. 그것들을 익히면 효과적인 교사의 역할을 감당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역서 <풍성한 삶>(저자 앤드류 머레이)의 표지이다.

​『풍성한 삶』(드림북, 2012)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풍성한 삶(요 10:10)에 관한 책이다.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을 닮아가는 삶을 통해서 풍성한 생명을 받아 누릴 수 있음을 저자는 가르친다.

역서 <참으로 바른 교회>(저자 엘머 타운즈)의 표지이다.

『참으로 바른 교회』(드림북, 2014)

이 책은 여러 요소를 고려하면서 바른 교회상을 탐구하고 설명한다. 교회는 성서적으로 어떤 모습을 지녀야 하는지 길잡이 역할을 한다.

역서 <성경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저자 로버트 M. 웨스트)의 표지이다.

『성경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드림북, 2022)

이 책은 믿음에 대한 가르침, 특히 회중 안에서의 가르침에 관한 것이다. 저자는 가르침을 성숙한 믿음을 지닌 제자 삼는 사역과 연결하여 회중 안에서 가르침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한다.

역서 <가르치는 제자도>(저자  M. 레더락)의 표지이다.

『가르치는 제자도』(드림북, 2025)

이 책은 저자의 다년간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성경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혼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시한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