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 <영원하신 생명과의 사귐이 있는 삶으로>

▣ 요한 1/2/3서의 렉시오 디비나 ▣

“(1)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2)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일 1:1-3).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좋은 하루를 멋진 선물로 주심을 감사합니다. 그리고 일용한 양식도 주셔서 육신이 굶주리지 않고 힘을 얻어 하루를 힘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일용할 양식을 대할 때마다 굶주리고 있는 이 세상의 많은 사람을 생각하며 아픈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그들도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대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

하나님이 죄로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에게 일용한 양식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과 영원한 영적 양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셔서 사망 가운데 있지 않고 생명 가운데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로 그 구원의 사랑을 늘 기억하면서 그 안에서 풍성한 삶을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로 무엇보다도 영원하신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와의 사귐을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으로 여기며 살게 하옵소서. 그리고 그 사귐을 가지고 믿음의 지체들과 사귀게 하시고 그 사귐의 마음으로 삶의 자리에서 다른 사람들을 대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우리의 삶이 영원한 생명을 드러내는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이토록 멋진 오늘 8월의 마지막 날도 영원한 생명이신 주님께서 우리와 동행하심을 믿으며 복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 August 31,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금, September 10, 2004])

요한1서 1장 1-3절 묵상 말씀
요한1서 1장 1-3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