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 <정직한 자로 살게 하소서>

“대저 정직한 자는 땅에 거하며 완전한 자는 땅에 남아 있으리라”(잠 2:21).

     

거룩하고 진실하신 하나님!

우리는 물질적으로는 풍성하나 영적으로는 빈곤한 그런 모순적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말도 많고 이론도 많으나 실천은 적은 시대를 살아갑니다. 우리는 내용보다는 겉모습을 중시하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직이나 옳음 같은 것은 우리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라고 여기는, 거짓이 만연한 시대를 살아갑니다.

     

이런 시대에 그렇지 않아야 함에도 하나님의 사람들인 우리도 많은 영향을 받으며 그런 시류에 몸을 담고 삽니다. 때로는 당연하거나 어쩔 수 없다는 듯이 아무렇지 않게 무감각하게 살아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중에 저도 있습니다. 불행하고 슬프게도 온전히 진실하지 못하고 정직하지 못한 그런 삶을 살아갑니다. 이런 저의 모습을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고 세상과 사회에서 하나님을 향하여 더 진실하고 정직하게 살기 원하오니 힘과 능력과 용기를 주옵소서.

     

정직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땅은 하나님이 지으시고 하나님의 소유된 터입니다. 하나님은 정직한 자만이 그 위에 서고 거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로 그 위에 견고히 설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그 위에 부끄럼 없이 떳떳하게 거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고 약하나 주께서 지으신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바르고 정직하게 살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은 고치고 잘못하는 것은 회개하면서 그런 삶을 살 수 있게 힘과 용기를 주시고 이끌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금, July 28, 2023: secondstepⒸ2023 [원본 기록일: 토, July 24, 2004])

잠언 2장 21절 말씀
잠언 2장 21절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