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2. <너와 함께 하시느니라>

▣ 신명기의 렉시오 디비나 ▣

“네가 나가서 적군과 싸우려 할 때에 말과 병거와 백성이 너보다 많음을 볼지라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애굽 땅에서 너를 인도하여 내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하시느니라”(신 20:1).

     

언제나 우리를 사랑과 긍휼의 마음으로 돌보시는 하나님!

오늘도 참 좋으신 하늘의 하나님 아버지가 자녀들인 우리에게 하루의 삶을 주시고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니 감사합니다. 매일 새롭게 공급해 주시는 주님의 은혜가 얼마나 큰지요. 늘 감격하며 감사합니다.

     

그 옛날 하나님이 이스라엘 사람들을 애굽의 고통과 노예 생활에서 해방하여 주시고 백성으로 삼으시며 늘 그들과 함께 해주셨던 것처럼 오늘날도 주님의 자녀들인 우리와 함께하심을 믿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순간순간마다 삶이 어려워질 때 그 사실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삶의 외적인 환경에 마음을 빼앗겨 버리고 몸도 마음도 영혼도 힘들어하는 잘못을 저지르곤 합니다. 모두 우리의 믿음이 적기 때문입니다.

     

늘 우리와 함께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로 오늘 말씀을 통해 다시금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심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어느 순간, 어느 상황에 있든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그 복된 사실을 기억하며 담대히 삶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그래서 흔들림 없는 삶으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신앙의 여정을 잘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때때로 흔들리고 주저할 때 마음을 붙잡아주시고 잘 헤쳐나갈 수 있게 특별한 용기를 주옵소서. 오늘도 그런 하루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 October 5, 2025: secondstepⒸ2025)

신명기 20장 1절 묵상 말씀
신명기 20장 1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