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6.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길로 가게 하옵소서>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사람의 행위가 자기 보기에는 모두 깨끗하여도 여호와는 심령을 감찰하시느니라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잠 16:1-3).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

     

우리의 가는 길을 다 아시며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오늘 하루도 마음의 경영은 사람이 하여도 말의 응답은 응답의 주체이신 하나님이 하신다는 말씀을 묵상하며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 인생의 주님 안에서 복된 하루가 되게 해주옵소서.

     

주님! 우리는 매일 매일 많은 계획을 하며 살아갑니다. 우리의 생각에 따라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바에 따라 계획을 세워갑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그 계획을 이루어 달라고 기도하곤 합니다. 때로는 그런 기도마저 하지 않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신다고 하면서도 우리의 계획은 우리의 마음대로 세워가려고 합니다. 우리 스스로 계획하고 우리 스스로 이루어가려고 발버둥을 치곤 합니다. 그러면서도 일이 안 풀리면 “기도했는데도 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야”라고 원망의 말을 하기도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자주 저지르는 잘못입니다. 주님! 우리의 이런 믿음 없음과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살피시고 우리의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로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며 살게 해주옵소서. 하나님께 우리의 삶과 미래를 맡기고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는 너무나 자주 하나님보다 앞서가곤 합니다. 우리로 우리가 아무리 좋은 계획을 세우더라도 그것을 이루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옵소서.

     

우리가 어떤 일을 계획할 때 먼저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과 상의하면서 해나가는 지혜와 믿음을 갖게 해주옵소서. 우리의 행사를 하나님께 맡기면 하나님이 우리가 경영하는 것을 이루어지게 하신다는 말씀을 믿으면서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맡기고 믿음으로 때를 기다리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그런 하루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화, August 12,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토, August 7, 2004])

잠언 16장 1-3절, 9절 묵상 말씀
잠언 16장 1-3절, 9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