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9. <백성은 듣고 따르라>

▣ 신명기의 렉시오 디비나 ▣

“(9) 모세와 레위 제사장들이 온 이스라엘에게 말하여 이르되 이스라엘아 잠잠하여 들으라 오늘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백성이 되었으니 (10)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명령과 규례를 행할지니라”(신 27:9-10).

     

자격이 없는 우리임에도 주님의 백성과 주님의 자녀로 삼아주신 하나님!

우리가 아직 주님의 백성이 되기 이전이었을 때,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우리의 삶은 망망대해에서 목적 없이 표류하는 한 척의 배와 같았습니다. 영원히 죄와 사망 가운데 있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주님의 한량없는 은혜와 사랑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달려 죽게 하심으로 죄인들인 우리를 죽음에서 건져 내어 살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나라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게 하여 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주님의 백성이 되었고 주님의 자녀인 신분으로 살아갑니다.

     

우리로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따라 살기를 바라시는 주님!

주님의 백성으로서 무엇보다도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사는 우리가 되기 원합니다.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사는 것은 우리가 주님의 말씀에 제대로 귀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지키는 것보다 우리 자신의 관심사나 이득에 마음이 먼저 가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우리로 주님의 말씀대로 주님의 백성답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주님의 명령을 따르며 살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이 없으면 주님의 백성이 아니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며 오늘도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주님의 백성답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런 삶을 살아가는 하루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지혜와 분별력과 용기를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 October 12, 2025: secondstepⒸ2025)

신명기 27장 9-10절 묵상 말씀
신명기 27장 9-10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