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8. <주님! 영적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나무가 다하면 불이 꺼지고 말쟁이가 없어지면 다툼이 쉬느니라”(잠 26:20).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고 좋으신 하나님!

오늘 이 아침에도 조용히 마음의 문을 열고 귀를 열어 주의 말씀 앞에 섭니다. 그리고 마음을 만지며 세미하게 들려오는 말씀을 통해 깨우침을 받습니다.

     

주님! 말씀을 읽고 읽은 말씀을 되새김질하고 있노라니 예전 여름에 캠프 갔을 때나 수련회 때가 생각이 납니다. 저녁 시간에 모닥불을 피워 놓고 말씀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에 서로 어깨를 기대고 있던 모닥불 나무들에서 타오르는 불꽃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그러나 그 아름답던 불꽃들도 나무가 다하여 그 이상 그 불꽃을 태울 나무가 없어졌을 때 빛을 잃어갔습니다.

     

주님! 혹시 우리의 영혼의 모습도 그런 모습이 아닌지요? 영혼의 불꽃을 태울 영적 나무, 영적 에너지가 고갈되어 우리 영혼의 불꽃들도 조금씩 꺼져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매일 매일 우리의 삶을 뒤돌아보면서 우리의 영적 상태를 살펴 그런 모습이 있는가 확인하며 살게 하옵소서.

 

주님! 행여나 우리에게 그런 모습이 있다면 주님 앞에 나와 다시금 영적 에너지를 공급받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매일 매일 연료를 공급받아 영적 갈증이 많은 이 세상에서 우리 안의 영적 그릇이 고갈되지 않고 하나님과 함께 영적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충만한 생활은 오직 영과 진리의 하나님 안에서만 가능하고 영적 에너지는 오직 하나님을 통해서만 충전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로 깨달아 늘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게 하옵소서. 그래서 영적 에너지가 다하여 죽어 가는 심령이 되지 않게 하옵시고 매일 매일 영적 불꽃이 꺼지지 않는 삶을 살게 도와주시옵소서.

     

오늘도 영적 불꽃을 환하게 밝히며 사는 복된 하루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 August 24,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목, September 7, 2004])

잠언 26장 20절 묵상 말씀
잠언 26장 20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