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9. <오늘 하루를 충실하게 살게 하옵소서>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잠 27:1).

     

우리의 삶과 죽음 그리고 화와 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하루를 새롭게 맞이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하루를 시작하면서 ‘오늘은 이 복된 하루를 어떤 삶으로 채울까?’ 깊이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하루의 삶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도합니다.

     

우리로 하나님이 주시는 매일매일을 소중하게 여기며 살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오늘 우리가 하루를 살되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성실하고 소중하게 최선을 다하며 사는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이 진정 우리의 삶의 마지막 시간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매일매일 주어지는 하루의 가치를 바르게 인식하면서 살게 하옵소서.

     

우리는 바로 앞에 일어날 일도 모르면서 살아가는 무지하고 연약한 이슬 같고 안개 같은 인생들입니다. 오늘 주신 말씀처럼 내일 일을 자랑하며 살지 않게 하시고 지나치게 내일만을 바라보고 사느라 오늘을 무의미하고 헛되이 보내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게 지혜를 주옵소서.

     

어제와 오늘과 내일의 하나님!

어제에도 잘 인도하여 주셔서 오늘을 맞이하게 하신 것처럼 오늘도 잘 인도하여 주셔서 내일을 맞이하게 하실 것이기에 내일의 삶과 내일에 대한 걱정은 모두 하나님께 맡기고 오늘 바로 이 시간을 하나님과 즐겁고 충실히 동행하면서 겸손하게 사는 복된 하루가 되게 이끌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월, August 25,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목, September 7, 2004])

잠언 27장 1절 묵상 말씀
잠언 27장 1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