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1. <하나님을 찾으며 사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율법을 버린 자는 악인을 칭찬하나 율법을 지키는 자는 악인을 대적하느니라 악인은 정의를 깨닫지 못하나 여호와를 찾는 자는 모든 것을 깨닫느니라”(잠 28:4-5).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며 보호하시는 하나님!

지난밤도 지켜 주셔서 한밤을 편안하게 보내고 새로운 한 날을 다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침 햇살이 무척이나 싱그럽게 다가오는 맑은 날입니다. 이제 차츰 더위가 가고 아침저녁으로 조금씩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이 좋은 날에 하늘을 나는 한 마리 새의 날개 침이 여전히 힘찹니다.

     

오늘 아침에도 조용히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사람과 하나님을 저버리며 악하게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우리의 삶 속에 하나님을 경외하며 주님의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삶이 충만하기를 소망합니다.

     

악을 미워하시고 선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을 버리고 자기 멋대로 가고 있는 세상을 좇아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지요. 그들은 모두 인생과 존재의 길을 잃고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법과 정의를 저버리고 스스로 자기 삶의 주인이 되어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살아갑니다. 때로는 자기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고 해를 가하고 짓밟기도 합니다. 그런 삶이 세상을 더욱 악하게 만들어 갑니다.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우리를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이런 세상에서 우리로 이렇게 악을 좇고 죽음을 향해 가고 있는 세상의 삶을 따라가지 않고 하나님을 찾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래서 하나님 안에서 영원히 서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을 경외하고 전심으로 주님을 찾으며 복되고 희망차게 살아가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수, August 27,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화, September 7, 2004])

잠언 28장 4-5절 묵상 말씀
잠언 28장 4-5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