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2. <말씀과 함께 가는 삶이기를 소원합니다>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묵시(revelation)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잠 29:18).

     

우리의 목자가 되셔서 말씀으로 우리의 가는 길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이렇게 좋은 하루를 맞이하면서 또 하루를 선물로 받게 됨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면서 다시금 깊은 깨달음을 얻습니다. 우리의 삶은 길을 벗어나 잘못되기 쉬우므로 우리에게는 우리의 삶을 이끌어줄 말씀과 지침이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하나 실제로는 많은 점에서 무지합니다. 우리는 바른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고 하나 잘못된 선택을 하며 잘못된 길로 행할 때가 부지기수입니다. 우리의 귀는 옳은 것을 듣는다고 하나 우리의 성향은 듣기 원하는 것만 들으려고 합니다.

     

우리의 눈은 바른 것을 본다고 하나 늘 편견이 있고 편협하게 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길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이 원하는 길로, 잘못된 길로 가곤 합니다. 우리의 이런 모습을 회개하오니 긍휼히 여기시고 다시금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성실히 따라가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으로서의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없을 때 우리의 삶은 방향을 잃게 됩니다. 이러한 우리의 방자하기 쉬운 삶을 말씀으로 바로 잡아 주시고 말씀을 따라 바르게 행하도록 늘 일깨워 주옵소서.

     

우리에게 진리의 말씀, 생명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그 말씀을 따라 말씀을 지키며 살므로 행할 것을 행하되 절제하고 금할 것은 금하면서 살도록 지혜와 힘과 용기를 주옵소서. 여전히 부족한 삶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복된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목, August 28,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수, September 8, 2004])

잠언 29장 18절 묵상 말씀
잠언 29장 18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