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6. <지혜롭게 살게 하옵소서>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무릇 너의 얻은 것을 가져 명철을 얻을지니라 그를 높이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높이 들리라 만일 그를 품으면 그가 너를 영화롭게 하리라”(잠 4:6-8).

     

우리가 지혜롭게 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우리는 살아가면서 지식을 얻기를 원하면서도 지혜에 대해서는 얼마나 등한시하고 사는지요. 우리가 지닌 약간의 지식을 확신하다가 지혜롭지 못하게 행동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요. 그뿐 아니라 우리는 우리 자신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지혜를 저버릴 때도 얼마나 많이 있는지요.

     

은혜와 긍휼의 하나님! 이런 우리의 삶을 바로잡아주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오늘날 진정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혜인 것을 주님의 말씀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우리를 유혹하는 것이 많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충실하게 살기 위해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주님의 지혜로 우리를 가르쳐 주시고 우리로 더 지혜롭게 하여 주옵소서. 무엇보다도 우리로 지혜를 사랑하고 지혜를 높이며 지혜의 가르침을 충실히 받게 하여 주옵소서.

     

지혜의 근원이시며 지혜이신 하나님!

우리로 우리 자신의 경험이나 지식을 의지하지 않고 말씀을 따라 지혜이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때때로 지혜를 따르다가 손해를 보는 일이 있을지라도 지혜를 저버리지 말게 하옵소서. 차라리 손해를 보는 삶을 택할 용기를 갖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지혜를 신뢰하고 지혜를 사랑하는 삶을 살면, 지혜가 우리의 삶을 바른길로 인도할 것을 믿습니다. 지혜를 따르면 절대로 손해 되는 일이 없음을 늘 기억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성공과 풍요의 길이 아니라 주님 안에서 바른길, 바르게 사는 삶임을 늘 알게 하소서. 바른길을 가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많은 지혜가 필요합니다. 지혜의 근원이신 하나님에게서 오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지혜롭게 하옵소서. 그리고 오늘 하루도 지혜로운 사람으로 지혜의 길을 걸어가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화, July 8, 2025: secondstepⒸ2023) [원본 기록일: 화, July 29, 2004])

잠언 4장 6-8절 말씀
잠언 4장 6-8절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