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6. <하나님께 속하고 그 안에 거하는 삶>

▣ 요한 1/2/3서의 렉시오 디비나 ▣

“(9)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10)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드러나나니 무릇 의를 행하지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요일 3:9-10).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그의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요일 3:24).

     

하나님의 백성이요 자녀로서 우리가 죄를 짓지 않고 의를 행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

이 아침에도 나와 함께 하시며 나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생각하며 주의 말씀을 펴고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입니다. 이 아침에 말씀을 통해 다시금 되새기게 되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는 복된 사실입니다. 이 얼마나 감사하고 감격스러운 일인지요.

     

하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고 하나님께 속하여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간다고 하면서도 우리의 삶이 늘 부족하여 자녀답게 살지 못할 때가 너무 많음을 고백합니다. 이런 우리의 삶을 불쌍히 여기시고 좀 더 성숙한 믿음의 사람들로 의와 진리 가운데 빛의 자녀답게 살아갈 수 있게 이끌어주옵소서.

     

우리로 주님의 계명을 지키며 주님 안에 거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죄짓는 삶과 형제를 온전히 사랑하지 못하는 삶에서 돌아서 정말로 하나님에게 속하고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녀답게 온전히 주의 사랑을 나타내며 살고 싶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며 우리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진심으로 바라고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를 찾으시고 하나님 앞에 바른 사람을 찾으신다는 것을 늘 기억하며 우리의 삶 속에서 그런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전심으로 그런 삶을 살아가도록 애쓰며 추구하겠습니다. 오늘도 작게나마 그런 삶을 살아가는 하루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금, September 5,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월, September 20, 2004])

요한1서 3장 9-10, 24절 묵상 말씀
요한1서 3장 9-10, 24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