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 <우리 자신의 마음을 지키며 살게 하옵소서>

▣ 잠언의 렉시오 디비나 ▣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말며 네 마음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0-23).

     

만물의 생사 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믿음의 사람으로 살아가면서도 얼마나 자주 세상 풍파에 흔들리며 사는지요. 때로는 이런 마음으로 때로는 저런 마음으로 심지가 곧지 못하게 살아가곤 합니다. 영원한 진리인 생명의 말씀이 있음에도 그 말씀에 바로 서지 못하고 자주 좌로 우로 치우치며 살아갑니다. 이 모든 것이 진리의 말씀에 우리의 마음이 바로 서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마음에서 제대로 지키며 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견고한 자를 좋아하고 찾으시는 하나님!

우리로 하나님의 말씀에 굳건히 서서 그 말씀이 가르치는 대로 생명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그 길로 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의 마음, 우리의 심장, 우리의 중심을 잘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생명이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주의 말씀으로 늘 내면세계를 잘 가꾸면서 외면세계의 인생길을 한길로 걷게 하옵소서.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진리의 하나님!

우리가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것이 많이 있으나 무엇보다도 우리 마음을 지키며 사는 지혜로운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마음을 항상 하나님의 말씀과 그 교훈에 두고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향하여 우리 마음을 정하고 하나님의 뜻에 우리 마음을 두고 살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주님 앞에 이를 때까지 모든 것이 변하고 흔들리는 세상에서 한결같은 모습으로 굳건히 주어진 인생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목, July 10, 2025: secondstepⒸ2025) [원본 기록일: 목, July 31, 2004])

잠언 4장 20-23절 묵상 말씀
잠언 4장 20-23절 묵상 말씀

댓글


bottom of page